• 최종편집 2022-06-24(금)
 

크기변환_동서대, 제 3회 인공지능이 바꾸는 미래세상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_1.jpg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 SW중심대학사업단이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기획평가원, 부산광역시가 주최하는 ‘제3회 인공지능이 바꾸는 미래세상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인공지능과 인공지능 기술을 통한 미래의 변화된 사회에 대하여 다양한 형태의 아이디어를 공모하여 공유함으로써 AI‧SW(인공지능 소프트웨어)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자 개최하였으며, 올해는 총상금, 수상작품 수 등 시상 규모를 더욱 확대하였다.

본 공모전을 통해 AI, SW와 같은 신기술, 그리고 이를 역동적으로 표현한 창의적 콘텐츠들을 통해 미래 사회의 이미지를 제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공지능이 대중의 삶에 일반화, 보편화 되고 있음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

공모전의 주제는 ‘나의 AI(인공지능) 활용기’, ‘AI(인공지능)가 가져올 2030년의 삶’ 중에 선택이며, 작품 규격은 영상, 포스터, 웹툰 중 선택하면 된다. 국내 거주자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 가능하며, 학생부(초중고등학생)와 일반부(대학생, 일반인)로 나뉘어 진행된다.

공모전을 운영하는 SW가치확산센터장 이상걸 교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AI에 대한 이해가 확산되기를 기대하며, AI‧SW가치확산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공모전 접수 기간은 7월 10일까지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https://aisw.dongseo.ac.kr/aicon)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3회 인공지능이 바꾸는 미래세상 콘텐츠 공모전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