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06(목)
 

윤종남 목사.jpg

우리의 생각은 아주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생각하는 그것이 행동으로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자기 운명은 <생각>에서 시작됨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사람이 위대해지고 유치해지는 것이 그 생각의 차이에서 나옵니다.

 

1. 좋은 생각 좋은 결심을 하라!

생각은 창입니다. 생각의 창을 통하여 좋은 것을 바라보면 좋은 일이 생기고, 그 창을 통하여 나쁜 것을 바라보면, 불평이 생깁니다. (빌 4:8)과 같이 무엇에든지 진실된 생각을 하면 진실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무엇에든지 고상하고, 옳은 생각을 하십시오! 순전하고 정결한 생각을 하십시오! 어디에 있든지 사랑받을 만한 사람이 되며, 무슨 일을 하든지 칭찬받을만한 생각을 하십시오!. 우리가 만일 그렇게 생각하고 결심하면 하나님이 생각과 뜻을 이루어주시고 높여 주십니다.

 

2. 나쁜 생각, 나쁜 결심은 수술해 버리십시오!

우리가 생각과 결심을 할 때, 수술해야할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나쁜 생각, 나쁜 결심>입니다. 사람이 왜 실패합니까? 나쁜 생각을 제거해 버리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잠4:20-27) ‘구부러진 말을 네 입에서 버리며 비뚤어진 말을 네 입술에서 멀리 하라, 좌로나 우로나 치우치지 말고 네 발을 악에서 떠나게 하라’ 부정적인 말, 파괴적인 언어를 버려야 합니다. 말을 축복의 언어로 바꾸고, 먼저 생각에서 나쁜 것을 수술해 버려야 합니다.

 

3. 하나님의 생각을 이식하십시오!

인간적인 결심만 가지고는 결코 참된 행복과 승리의 삶을 살 수 없습니다. (사55:7-9) ‘이는 내 생각이 너희의 생각과 다르며 내 길은 너희의 길과 다름이니라. 야훼의 말씀이니라 이는 하늘이 땅보다 높음 같이 내 길은 너희의 길보다 높으며 내 생각은 너희의 생각보다 높으니라’ 하나님의 생각을 이식받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생각을 이식하는 순간부터 마귀는 놀래 도망칩니다.

 

4. 생각하고 결심한 것을 끝까지 이루십시오!

요셉은 소년시절 때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위대한 꿈을 고난 중에도 끝까지 참고 견디어 결국 이루었습니다. (고전13:4) ‘사랑은 오래 참고-’ 했으며, (고전13:7) ‘-모든 것을 견디느니라’ 아무리 좋은 생각과 꿈도 끝까지 인내하지 못하면 열매를 얻지 못합니다. 어떤 마음을 먹느냐에 따라 그 사람의 인생이 달라지는 것 입니다.

 

여러분의 생각과 결심이 여러분의 일생을 좌우하는데 얼마나 중요한지를 잊지 마십시오! 이왕이면 좋은 생각, 좋은 결심을 하시되, 나쁜 생각은 수술해 버리십시오! 그리고 하나님의 위대한 생각을 이식하십시오! 뿐만 아니라 여러분이 생각하고 결심한 것을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이루시는 여러분이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은혜의말씀] 생각과 결심(빌 4:8-9)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